테슬라 업뎃 2024.14.8 - 과속 단속 카메라 알람, 주행 진행률 표시
어제 2024.14.8 버전 테슬라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그동안 많이 기다렸었던 과속 단속 카메라 경고음과 주행 진행율이 표시되어 매우 만족했다.
과속 단속 구간 경고음!
아래와 같이 과속 단속 경고음이 추가 업데이트 되었다.
이 기능은 인터넷 연결 (프리미엄 커넥티비티 - 7,900원) 에 대한 구독이 되어 있어야 제공이 가능하다.
(테더링으로는 안됨)
일반 네비처럼 계속해서 알려주는 형태는 아니고
한 번 "띠링" 하고 알려주며 디스플레이에 작게 표시된다.
그래도 충분하다. 원래 계속 울리는 것을 별로 안좋아해서 꺼놓고 다녔다.
개인적으로는 전체적인 화면이 빨갛게 깜박깜박 해주면 더 좋을 것 같지만 이제는 폰 네비를 더 이상 쓰지 않아도 될 것 같다.
녹화영상을 테슬라 앱으로 확인
두 번째는 감시 모드 녹화영상을 앱으로 미리 볼 수 있는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다.
이것은 혼잡한 곳에 놀러가는 경우에 안전치 못한 곳에 주차하게 되면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
캠핑에서 차박할 때 아이가 잠시 차에 혼자 있는 경우 실내 감시 카메라 기능과 더불어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주행 진행률
주행 진행률 표시는 여타 다른 네비에서는 많이 제공되는 기능인데, 테슬라 네비가 T 맵으로 바뀌고도 지원하지 않아서 아쉬웠던 기능 중 하나였다.
적어도 어느 지점에서 막히는지 마음에 준비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기능이다.
마찬가지로 프리미엄 커넥티비티를 이용해야 지원된다.
점차 T 맵의 IC 진입, 진출로에 색깔 도로 등 계속 해서 기능을 애드온 하고 있는 것 같다.
추후 차선, 고가 정보까지 업데이트 되면 참말로 좋을 것 같다.
그 외에는 크게 관심없는 내용들이다.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 릴리즈 노트가 나오는데 눈에 띄는 기능들이 보일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뭔가 주변에 인식되는 차량의 수도 많아진 것 같다.
이번 캠핑 나들이에 얼마나 막히는지, 총 주행 거리 중 어느 정도인지 가늠해 볼 수 있는 진행률은 참말로 좋다.
소소하게 속도 표시 숫자가 전보다 더 많이 커졌고, 주행 중 회생제동 bar 가 화면 상단 가로에서 좌측 세로로 표시되었다.
테슬라의 사용자 편의를 위한 업데이트는 정말 대 만족이다.
개인적으로는 유튜브 뮤직이 추가되면 완벽해 질 것 같다.
그러면 프리미엄 커넥티비티를 이용하는데 돈이 아깝지 않을 듯.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