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 3

아침 햇빛 실내 베란다 텃밭- 봄을 알리는 시기

조금씩 해가 길어지는 거 보니, 곧 봄이 오려나 보다. 추운 겨울을 이겨낸 바질은 잎을 많이 잃었지만 건강해 보인다. 2개의 바질 화분 중 큰 화분은 비교적 잎에 힘이 없다.물이 부족했거나, 화분이 비좁아 그런 것 같다. 시금치를 한 번 뿌리채 뽑아서 먹었는데 그 중 하나는 뿌리를 놔두고 잎만 잘라 먹었었다.그런데 새로운 잎이 나오는 거 보면,,, 뿌리째 뽑지 말걸 그랬다. 다이소 시금치는 뭔가 씨 발아가 잘 안되지만 일단 발아에 성공하면 잘 자란다. 그리고 정체를 알 수 없는 식물 하나가 화분 한켠 자리를 잡았다. 방울 양배추는 해 쪽으로 기울어져 자라고 있다.키가 계속 자라는데 이게 맞는지.. 싶다. 방울 양배추랑 함께 지내는 루꼴라는 무한 리필. 앉은뱅이 방울토마토가 열매를 잘 맺고 있다. 너무 많..

이마트 행사 - 원뿔원 02월 16일까지

아이가 좋아하는 방울토마토는 항상 사야되는 일 순위 제품.가지 하나에 1680원 아주 싼 가격은 아니고 시장에 가면 더 싸지만 일단 하나만 산다.감자가 2개만 사도 2000원이 넘어가서 너무 비싼 거 같긴 한데 오늘 닭도리탕 먹기로 해서 어쩔 수 없이 산다.요즘 양배추 너무 맛있고 엄청 씨알도 큰것이 나와서 딱 싸게 좋은 날이지만 집에 큰 양배추 하나 있기 때문에 안삼.밀키트 중에서 먹을만한 샤브샤브 40프로 할인이나 담아간다. 이 밀키트 샤브샤브하고 그리고 마라탕이 제일 나은 거 같다.임잔부를 위해서 꼬막을 하나 더 산다. 새꼬막은 포장일이 중요한데 잘 봐야 한다. 어저께 포장일 오늘 포장일이 따로 숨겨져 있으니 최대한 신선한 걸로 사는 게 좋다.광어가 이 가격이면 혜자다. 무조건 사야 되는 이번 주말..

장보기 2025.02.14

아재의 장보기 - 25년 2월 8일 이맡

꼬마귀 세일을 해서 샀다. 집에 계신 임산부 철분을 보충을 위해서 한 봉다리 샀다.특 싸이즈 전복 40 프로 할인.15 미정도에 약 4만냥. 첫 째가 좋아하는 전복찜을 할 예정이다.아이가 좋아하는 딸기 칩 세 개면 40 프로 할인. 원래 50퍼센트 정도 할인이었던 것  같은데, 같이 마트에 오는 조건으로 과자를 사주기로 약속했기 때문에 이상한 과자를 사느니 이게 낫다.동물복지 2번 계란 9천원 요즘엔 거의 다 동물 복지 계란인 거 같다.예전에 동물복지 계란도 뭔가 속이고 케이지에 넣어서 키운다고 방송에 나와서 이슈가 됐었다.동물 복지라는 것은 아직은 인간의 어떤..미안함을 덜어주는 정도가 되는 것 같다.치킨은 이마트 치킨이 가장 싼데 14시부터 품절이면 어쩌자는 걸까?50 프로 세일 코너에서는 이렇게 득..

장보기 2025.02.08